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 대형카페] 성서계대 베이커리 카페 카페얀(Cafe Yarn)

전국팔도 커피여행/대구

by BaristaJOHAN 2023. 5. 6. 16:55

본문

 

나는 매번 카페를 갈 때 네이버지도를 켠 뒤 새로운 카페가 생겼는지 확인 후 출발한다

괜찮은 카페가 보이면 거기로 향하고 없다면 매번 가던 곳에 가지만

오늘은 꽤 괜찮은 카페를 발견한 것 같다

대구 성서계대 맞은편에 위치해있는 "카페얀" 이다

성서계대 원룸촌에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이 주 고객층인 것 같지만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 평일 저녁 주말엔 일반 고객도 많이 생길 것 같다

일단 1층부터 3층까지 엄청나게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그에 걸맞게 주차장 또한 대형으로 준비되어 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아직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것인지도 모르겠지만 베이커리의 양과 구성은 형편 없었다

빵 가지수는 많아 보이지만 그 개수가 각각 1~2개 정도가 전부라 이렇게 만든 제빵사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메뉴판을 보면 음료 가지수는 보편적인 카페의 메뉴 구성들을 하고 있지만

베버리지음료 쪽이 조금 빈약 한게 아닌가 싶다

나는 일단 제일 기본이 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쇼케이스 쪽에 디저트도 준비 되어 있지만 뭔가 빈약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준비가 많이 되어 있지 않은게 아닌가 싶다

 

 

일단 1층엔 좌석이 얼마없어 2층으로 올라갔는데 규모가 굉장히 커서 일단 굉장히 좋았다

테이블 간 배치도 엄청 넓직해서 좋았지만 뭔가 빈공간도 많아

군데군데 인테리어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보였던 것 같다

그리고 뭐니 뭐니해도 1~3층 규모에 화장실이 2층에 각각 남, 여 1개씩만 준비되어 있어

이게 맞는건가 싶었지만 아직 준비되어 있지 않았다고 믿고 싶다

혹시나 싶어 3층에 화장실 처럼 보이는 곳에 문을 열어봤지만 화장실 공사를 해놓은 흔적은 찾아 볼 수 없었다

 

 

이곳의 메인은 바로 3층이라 할 수 있는데 3층에서 통유리를 통해서 바라본 초록초록한 나무숲은 힐링이 제대로 되는 것 같았다

하지만 창가쪽 좌석은 한정되어 있어 멀리서나마 초록초록한 뷰를 즐겼다

 

 

난 2층으로 내려와 자리를 잡고 음료를 즐기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로봇 청소기 소리가 들려 둘러보니

로봇청소기가 열심히 바닥 청소를 하고 있었다

아마 각 층 마다 비치 되어있는게 아닌가싶다

 

 

나는 개인적으로 원목느낌의 인테리어를 좋아하는데 계단에서는 원목으로 이어져 있지만 벗어나면

시멘트 바닥으로 바뀌는게 조금 아쉬운 포인트 였다

그리고 1층에서 3층까지 수직으로 뚫려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착석한 상태로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

굉장히 많은 울림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도 집 근처 새로운 베이커리 카페가 생긴 것 같아 너무 좋다

아래는 사진은 2층의 모습을 담고 있다

 

 

 

카페얀 위치 : 대구 달서구 달서대로109안길 16, 1층

영업시간 : 09:00 ~ 22:00 (21:30 Last Orde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