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강릉 카페 : 보헤미안 (Bohemian)

전국팔도 커피여행/강릉

by BaristaJOHAN 2016. 12. 7. 13:41

본문

아, 블로그 글을 미리 써뒀었는데 컴퓨터 사용 미스로 인해 다 날라 가버렸습니다.

꽤 긴 글이었는데..의욕상실입니다. 하지만 힘을 내서 다시 한 번 적어보겠습니다.

물론 저 같은 블로거님들 이런 경우 많으시겠죠? ㅠㅠ 하아..힘내보겠습니다.

자 오늘 우리는 강릉에서 제일 유명한 카페를 가볼 것 입니다. 바로 보헤미안 커피집입니다.

뭐 보헤미안이란 말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패션계에서도 집시스타일이라는 표현이고

또 요리 레스토랑 이름 등으로 널리 쓰이고 있으니깐요. 


자 밑에 사진을 보시면 외관은 비록 낡았지만 그 명성이 최고라고 쳐주는 커피집이 하나 있습니다.

내부는 또 다른 모습인데요, 한 번 들어가보겠습니다. 2층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이 보헤미안 커피집이 왜 유명하냐면요, 우리나라 제 1세대 커피 장인으로 불리우는

박이추 선생님께서 직접 운영하시고 또 커피를 내려주시기 때문에 유명한데요.

우리나라 커피 장인 1세대 분들 중에서 유일하게 생존해 계시는 분이시기도 합니다.







보헤미안 커피집에선 드립커피가 유명한데요, 명장인 박이추 선생님께서 직접 내려주시기 때문에

그 맛을 보려고 전국각지에서 찾아든다고 합니다. 

가격이 비싼것도 아니며 그저 그런 드립커피 가격 이기 때문에 놀랍기도 합니다.

프리미엄을 붙여서 판매 할 법도 한데 말입니다.

우린 근처 숙소에서 1박을 한 뒤 아침일찍 찾아왔는데도 가게안은 손님들로 만석이었고, 웨이팅을 하시는 손님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카페는 영업시간이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 목요일 : 08:00 ~ 17:00 
- 금/토/일 : 08:00 ~ 15:00


나머지 월, 화, 수는 정기 휴무 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것도 이해가 가는 편입니다.

그리고 가게 내부 또한 굉장히 여유롭고 고궁에 들어온것 처럼 경건해지기도합니다.

아침에는 식빵과 잼 삶은계란 등을 담은 메뉴를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그 투박하게 내놓은 그 메뉴앞에서

드립커피와 빵 한조각 계란 한 입을 먹으니 고급레스토랑 못지 않더군요.

굉장히 조화로운 맛이었고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또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상당히 멀어 왠만큼 시간이 나고

여유가 되지 않는 이상 강릉은 그저 멀고 먼 동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사랑한다면 꼭 한 번 가봐야 할 지역이긴 합니다. 


그리고 이 보헤미안 카페에서는 되도록 60분 이상 앉아 있는것을 피하시고 노트북사용과 책읽기등을 자제해 달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기다리는 다른 여러사람을 배려해달라는 뜻 입니다. 

그래서 커피 한 잔과 빵 한조각 즐기기엔 충분한 시간이니 불평불만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 여러가지 드립메뉴가 많은데 결정을 잘 못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맛을 말씀하시면 추천도 해주시니 걱정마세요. :D







주소 : 강원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18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