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강릉 카페 : 커피박물관 (Coffee Cupper)

전국팔도 커피여행/강릉

by BaristaJOHAN 2016. 12. 4. 11:55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 강릉에서 시작해 볼까 합니다.

대구에서 차로 이동하기가 여간 멀지 않았습니다만, 휴게소에서 쉬어가며 올라가니 어느덧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강원도 강릉 그 첫 번째 여정지는 바로 대관령양떼목장을 지나자 마자 있는 곳 입니다.

희한하게도 위치가 산 속에 위치해 있습니다. 처음 이곳이 설립될 때에 어느누가 커피가게를 산 속에다가

지을 생각을 했을까요? 참 대단합니다. 그 이름은 "커피박물관" 참 이름이 단순하지만 명료합니다.

말 그대로 커피에 대한 옛 것과 현대의 이르는 모습까지 조화롭게 보실 수 있는 장소 입니다.

건물이 목조건물로 되어 있어 화재의 위험성은 없을까 내심 염려스럽습니다.

안으로 들어갈 때에는 먼저 입장권을 발부 받으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이며, 단체 (20인 이상) 4,500원 입니다. 별 차이가 없죠? 그냥 들어 갑시다.

그리고 이곳에선 별도의 체험시스텝이 존재 합니다.

핸드드립 / 로스팅 / 에스프레소 추출 / 묘목심기 / 초콜릿 만들기 체험 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그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D 가격은 유아 관계없이 일반 10,000원 단체(20인 이상) 8,000원 입니다.

좀 비싼편이지만 주말이면 전국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으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운영하는 카페도 한 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름은 커피커퍼 입니다. 커피커퍼는 강원도 강릉의 자체브랜드이며, 강릉시에 전부 위치해 있습니다.






관람을 마치시고 마지막 단계로 오시면 이렇게 선물패키지와 커피상품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여러 물건과 음료들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 하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D

그리고 나선 건물 빠져 나오면 옆쪽에 카페가 하나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커피커퍼 브랜드의 카페인데요.

4대의 그라인더와 2대의 머신 피크타임 때는 많이 바쁜가 봅니다. 사용 하는지는 미지수 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서울물가를 생각 했을 땐 뭐 그렇게 비싼편도 아닌듯 싶습니다.

즐겁고 재밌게 가족단위나 연인들끼리 와서 데이트 코스나 관광코스로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한가로운 주말 서울 근교 강원도 강릉으로 한 번 떠나 보는건 어떨까요?


아참 커피 맛은 뭐 맛있진 않습니다 :D 하하하하하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왕산리 806-6


관련글 더보기